UPDATED. 2024-04-24 20:17 (수)
2023년 첫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시험 23일 진행
2023년 첫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시험 23일 진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4.06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덴올’서 접수··· 시험 1주 전 기출 문제 풀이 특강
9일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 온라인 진행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복잡한 치과 보험 청구 업무를 알기 쉽게 풀어주고 실무 대응력을 높여줄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

‘병원사무관리사’란 치과 보험 청구와 보험 청구 프로그램 사용 역량, 사무 행정 지식 등을 입체적으로 검증하는 자격제도다. 치과 원장은 구인 시 스태프의 업무역량을 객관적으로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하며, 스태프는 구직 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는 공신력 있는 자료로 폭넓게 이용하고 있어 치과 종사자에게 필수 자격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자격 취득을 위한 온라인 시험이 총 4차례 예정돼있다. 1회의 경우, 이달 16일까지 응시 접수하고 시험은 오는 23일 열릴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실장님이 꼭 알아야 하는 보험청구 업무 프로세스’를 주제로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존 ‘블랙벨트 세미나’에서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로 새롭게 거듭난 만큼, 건강보험의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고 보험청구 전 과정에 걸쳐 실무 역량을 배가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알차게 준비했다.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이선옥 대한치과교육개발원 교수는 △보험 청구 전 신고 업무(전산 청구 신청, 인력·장비·방사선·재료대 신고) △보험 청구 실전(실무에 도움 되는 청구 업무 가이드, 진료기록부와 청구 입력하기, 자동차보험·사보험) △사후 관리(심사 결과 통보서 확인, 보완청구·재심청구) 등 보험 청구 업무의 핵심을 짚은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세미나가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궁금한 사항은 곧바로 질의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

나아가 오스템임플란트는 시험 일주일 전인 4월 16일, 기존 시험 기출 문제를 풀이해주는 특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신청 및 1회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시험 접수는 모두 치과 포털 덴올(www.denall.com)의 ‘Education’ 카테고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