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3:44 (목)
이기준·강경리 교수 장관 표창 수상
이기준·강경리 교수 장관 표창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4.1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준(좌) 강경리 교수
이기준(좌) 강경리 교수

대한치의학회 이기준 편집이사(연세치대 치과교정과 교수)가 제56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강경리 기획이사(강동경희대치과병원 치주과 교수)가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치의학회 편집이사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활동 중인 이기준 교수는 대한치의학회 JKDS(Journal of Korean Dental Science)의 학술적 성장과 2022년 연구재단 등재 등 학술적 발전에 기여했다.

과학기술 분야에서 국내특허 8건, 국제특허 4건을 출원하고 4건을 등록하는 등 다수의 의료기기 분야 특허 및 총 5건의 기술이전을 성공시키며 환자 중심 진료를 위한 비수술적 치료의 기반을 구축했다.

이 교수는 이러한 기술적, 학술적 성과를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의료선진국에 역수출하는 데 기여했으며, 2014년부터 한국 교육기관에서의 국제 교육과정을 개설해 이러한 의료기기를 소개함으로써 산업화된 기술적 성과가 세계에 진출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강경리 교수는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치주과에서 16년 이상 근무하며 지역사회 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했다. 아울러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치주과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등 여러 학회에서 이사로 활동하며 각 학회의 발전과 치과의사들의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 교수는 고령화 사회 및 초고령화 사회에서 치과의사 대상의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학술강연을 통해 대국민, 특히 노인 구강건강의 중요성 홍보와 진료 향상 활동에 다년간 기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