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심평원, 국가산업대상 5년 연속 수상
심평원, 국가산업대상 5년 연속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4.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혁신으로 세계 최고 의료심사평가 기관 위상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13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수상했다<사진>.

‘2023 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과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큰 상황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고객 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 친화 등 총 34개 분야로 나눠 주어진다. 고객 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실천한 기관에 수여된다.

심평원은 보유한 데이터를 개인 환자 단위로 통합해 국민 안전 서비스를 구축하고 AI 분석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보건의료 공공기관 최초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수요에 적

극 대응했다.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폐자전거 재활용’,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 등으로 ESG 경영에 힘쓴 공로도 인정받았다. 아울러, 지속적인 코로나19 극복 노력과 국제외교를 통한 심평원의 성과 공유 등 보다 진일보한 성과를 창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