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6 (화)
수원시치과의사회, 공식 홈페이지 오픈
수원시치과의사회, 공식 홈페이지 오픈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4.29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커피쿠폰 1매 제공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가 3월 27일 공식 홈페이지(https://www.swda.or.kr)를 오픈했다<사진>.

편의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며 개설된 홈페이지는 각종 소식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회원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비 납부와 각종 행사·학술등록 참가 신청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비 결제·행사 참가 등 모든 업무 내역을 확인하고 영수증도 출력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벼룩시장, 공동구매, 학술집담회 다시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과의사 회원뿐만 아니라 병원회원, 기업회원으로 나누어 치과 직원들도 각 병원에 부여된 아이디로 접속해 공지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회와 MOU를 맺은 업체는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하면 업체 소개와 각종 홍보물 등을 게시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검색 서비스를 통해 일반 수원시민도 이용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치과의사회 소개 및 소식 △행사 안내 △회원 공간 △자료실 등을 배치했으며, 회원 공간에는 자유게시판, 경조사, 반모임게시판, 동문회게시판, 익명게시판, 건의사항 등 소통을 위한 각종 공간을 마련했다.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와 스마트폰 등 어떤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최적화되어 모든 기기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원회 홈페이지 개설은 안윤표 회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TF팀을 구성해 활용도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데 1년간 많은 공을 들였다.

홈페이지 제작에 참여한 한윤범 정보통신 이사는 “수원회의 역사가 오래됐고 회원 수도 많은 만큼, 그동안 누적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류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며 “미래를 내다보았을 때 이런 작업은 언젠가는 꼭 해야 할 일이었고, 이번 계기를 통해 데이터의 전산화를 완료함으로써 수원회의 모든 자료가 미래에까지 잘 보존되고 계승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안윤표 회장은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회무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하면서 모든 회무에 대한 회원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원들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 및 관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축하하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경기도치과의사회를 비롯한 다른 시·군 분회에서도 축하 인사가 이어졌다.

치협 박태근 회장은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더 많은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회원 간 의사소통의 장으로서 역할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교류도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치 전성원 회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더욱 진보하고 발전하는 수원시치과의사회가 되고, 새 홈페이지는 회원들이 즐겨 찾는 정다운 사랑방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수원회는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회원 대상으로 30일까지 개인 모바일 화면에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한 캡쳐 사진과 함께 축하 인사말을 올리면 커피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