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오스템 ‘장호열 원장의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오스템 ‘장호열 원장의 원가이드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5.04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침습·높은 정확성, 원가이드 시스템 이해력 제고
임상 즉시 적용토록 실습 위주 진행··· 만족도 높여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4월 22일 진행한 장호열 원장(장호열치과병원)의 One Guide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전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원가이드 시스템의 이해'를 주제로 가이드 제작의 적응증, 유용성, 주의사항 등 전반적인 내용과 현장 적용이 가능하게 구성돼 수강생의 호평을 받았다<사진>.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원가이드'는 평균 3번의 드릴링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도록 도와 시술 편의성 및 정밀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론을 포함해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원가이드 디자인 방법과 활용에 대한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치과 진료와 장비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임플란트 수술의 트렌드 변화도 이뤄지고 있는 만큼 수강생의 몰입도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

장 원장은 원가이드 시스템의 이해 부분에서 케이스별 적절한 사용 방법을 강조했다. 다양한 임상증례 및 소개, 디자인, 식립 실습 등 현장감을 살린 강연으로 이해도를 끌어 올렸다. 디자인 및 프린팅에 대한 설명에도 각별한 공을 들였다. 싱글, 멀티, 무치악 등 다양한 사례의 디자인 후 가이드 디자인이나 출력 실습으로 현업에서 도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이번 원가이드 세미나는 다양한 치아 결손 증례들을 직접 디자인하고 3D 프린팅 후 One Guide System을 활용, 식립하는 전 과정을 모두 진행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uide System과 3D Print를 도입할 예정인 치과 원장들에게 이론 강의 및 실습으로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

장호열 원장은 "원가이드 제작을 센터에 완전히 의뢰하기보다는 의료진이 직접 디자인하고 실제 수술 시 원장의 진단과 계획을 반영하는 것이 의미가 더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스스로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했던 원장들도 세미나 기간 풀마우스 디자인까지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 원장은 "OneGuide kit뿐만 아니라 OneCAS kit와 OneMS kit를 활용해 다양한 임상 증례를 실습하는 시간은 임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매우 값진 시간이었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좋은 강의 장소와 실습 기자재를 아낌없이 지원해줘 성공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만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