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치위협-보건복지인재원, MOU 체결
치위협-보건복지인재원, MOU 체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5.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분야 교육체계 및 품질 강화 협업체계 구축
9일부터 ‘공공치과위생사를 위한 구강건강관리 스킬업 교육’ 시작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직대 박광택)이 4월 25일 구강 분야 교육체계 및 품질 강화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치위협 황윤숙 회장과 김민영 연수이사, 이병훈 과장이 참석했으며, 인재원에서는 박광택 원장직무대행과 오현복 본부장, 김은옥 부장, 신현길 과장, 유소연 주임이 자리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장애인 등 구강보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주치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체계 구축과 품질 강화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또한 노인, 장애인 전문치과위생사 양성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관 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및 농어촌 보건지소 치과위생사의 구강보건 업무 수행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윤숙 회장(왼쪽 3번째)과 박광택 원장직대(4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윤숙 회장(왼쪽 3번째)과 박광택 원장직대(4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오는 9일부터 ‘공공치과위생사를 위한 구강건강관리 스킬업’ 교육이 시작된다.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전국 보건소에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하며, 2차 기본계획 등을 포함한 구강보건사업 정책 방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구강보건 취약계층 대상 교육법을 알아보는 것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실제 중앙·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방문해 참관 실습과 현장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