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6 (화)
경희치대 교정과-UCSF 교정과, 전공의 방문 교류
경희치대 교정과-UCSF 교정과, 전공의 방문 교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5.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치과병원(원장 황의환)은 4월 14일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UCSF) 치과병원 교정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방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

오전 8시부터 시작된 방문 교류 프로그램은 두 대학의 교정과 전공의들의 ‘증례 발표회’로 막을 열었다. 이후 UCSF 전공의들은 1층 교정과와 2층 바이오급속교정센터 임상 진료 참관을 통해 대한민국 교정과 진료 시스템을 이해하고 교정과 전공의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UCSF 전공의를 대상으로 김성훈 교수가 ‘Biocreative orthodontic treatment’를, 김수정 교수가 ‘Sleep related orthodontics’를, 박기호 교수가 ‘Class III orthodontic treatment’를 강연했다. 또 UCSF Christine Hong 교수는 교정과 의국원들과 경희치대 학생을 대상으로 ‘Orthodontic program for the future’ 주제 강의를 했다. 

이외에도 UCSF 전공의들은 경희대 본당과 중앙도서관, 평화의 전당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를 통해 경희대학의 역사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정과 김성훈 주임교수는 “UCSF 교정과와 경희대치과병원 교정과와의 역사는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다. 한동안 코로나로 왕래가 중단됐던 방문 교류 프로그램이 다시 활성화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이 강한 유대 관계가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UCSF의 Albert Ngo 전공의는 “경희대 교정과 멤버들의 따뜻한 환영에 너무 감사했고 오늘 하루 행복했다. 앞으로 양교간의 끈끈한 유대가 지속되어 후배들 또한 오늘과 같은 좋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