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오스템임플란트-허중보 교수 ‘매직톡 세미나’ 성료
오스템임플란트-허중보 교수 ‘매직톡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5.1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디지털 보철 시스템에 대한 학습 열기 ‘후끈’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허중보 주임교수(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철학교실)와 함께 기획한 ‘매직톡(Magic TOC)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됐다<사진>.

지난달 22일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본사 연수센터에서 열린 매직톡 세미나는 '치아 및 골 결손 환자 대상 유지관리 및 탈부착 가능한 심미보철 솔루션'을 주제로 술식, 임상 증례 등 다양한 내용을 소개 전수해 수강생 만족도가 높았다.

매직톡은 골 손실이 큰 부위에도 임플란트를 최소 식립해 제작이 가능하며, path 제한이 없는 가철성 보철물이다. 치은부가 재현된 지르코니아 심미보철로, 골 흡수가 많고 광범위한 치아 결손이 있거나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울 때 적용할 수 있다. 또 필요하면 환자가 탈·부착할 수 있어 구강 청결 유지 및 청소, 관리 등에 장점이 크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다양한 장점을 지닌 매직톡을 상세 소개하고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을 준비했다”며 “심미보철 치료의 질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세미나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자로 나선 허 교수는 △매직톡 시스템의 임상적 의의 △사용적응증 △장점과 단점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술식 △다양한 임상 증례 등을 차례대로 소개하며 세미나를 이끌었다. 

특히 새로운 디지털 보철 시스템으로서 매직톡의 적응증과 임상 술식 설명에 각별히 공을 들였고 모형에서 인상 채득, 제작된 보철물의 delivery, 유지관리를 위한 청소법 등에 걸쳐 핸즈온 강의를 마련해 수강생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 매직톡을 구강 내 시적하기 전 전용 기구인 ADD-TOC Attachment를 부착하는 실습을 진행, 하루 만에 매직톡과 관련된 세부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허 교수는 "매직톡은 골 손실이 많은 환자에게 최소한의 임플란트 수술로 기능 회복은 물론 심미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이라며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아닌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는 적응증과 임상 술식에 대한 설명, 직접 만지고 체감할 수 있는 교육에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