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전 세계 치과인의 눈과 귀 ‘튀르키예’로 쏠린다
전 세계 치과인의 눈과 귀 ‘튀르키예’로 쏠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5.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 개최
‘Future of Digital dentistry’ 주제, 32개국 1,200여 치과의사·딜러 참여
전체 강의 세션·라이브서저리 실시간 중계··· 전 세계 어디서든 시청

전 세계 치과의사들의 이목이 튀르키예로 집중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리는 ‘오스템월드미팅’의 개최지가 이곳 튀르키예이기 때문.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오는 12, 13일 튀르키예의 경제 수도인 이스탄불의 힐튼 보몬티 호텔에서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스템월드미팅은 2008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해 꾸준한 역사를 이어오며 ‘글로벌 치과 학술 심포지엄’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태국 방콕,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심천, 미국 LA, 이탈리아 로마, 러시아 모스크바, 일본 도쿄 등에서 행사가 열렸으며 올해는 튀르키예에서 또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쓴다.

3년 만의 ‘오스템월드미팅’인만큼 올해는 더욱 내실 있게 준비했다. ‘Future of Digital dentistry’를 슬로건으로 디지털 치과의 미래를 가늠하는 다채로운 강연과 토론, 세미나 등이 펼쳐진다. 각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과 저명 연자들이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의를 이어감으로써 참석자들의 학술적 욕구를 해소해줄 예정이다.

현장 참가국 및 참가자 규모는 32개국 1,200여 명에 이른다. 개최지인 튀르키예는 물론 아시아와 유럽, 미주 등 각 지역 법인이 이끄는 치과의사들과 딜러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우호를 다지고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학술적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첫날인 12일에는 오전에만 5건의 핸즈온 클래스가 동시 진행된다. 박창주 교수(한국)가 ‘OneCAS-Guided Digital Transcretal Sinus Lift’, 이수영 원장(한국)이 ‘Everything about OneGuide’, David Chong 박사(미국)가 ‘GBR for Maximum Esthetic Results’을 주제로 핸즈온 강의를 이끈다. 

튀르키예의 Mehmet Cem Mekik 박사와 Mustafa Cihan YAVUZ 교수는 각각 ‘All-ON-X Cases with OneGuide Surgery’와 ‘GBR surgery guided by the Digital Guide’를 주제 삼아 실습 강연에 나선다.

오후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치의학연구원 조인호 원장과 김경원 원장이 주관하는 디렉터 미팅이 이어진다.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디렉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보다 효과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해 중지를 모을 예정이다. 

저녁에는 ‘오스템월드나이트’를 통해 위로와 응원, 화합의 의미가 어우러진 축제의 무대가 펼쳐진다. 오케스트라 공연과 DJ 퍼포먼스, 군무 공연 등이 이어지며 먼 길을 달려 한데 모인 치과인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협력을 다짐하며 우호를 증진할 계획이다.

본 행사일인 2일째에는 다양한 학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5개의 세션이 운영된다. 김경원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는 첫 세션에서는 박창주 교수가 ‘Through a keyhole, Look at the world - OneCAS system’에 대해, Zachary Papadakis 박사(미국)가 ‘Immediate Provisionalization and Nonfunctional Loading using Guided Surgery’에 대해 강연한다.

두 번째 세션은 Esra ONDUR(튀르키예) 박사가 좌장을 맡는다. 이 세션에서 Ismail Ondur(튀르키예) 박사는 ‘How to improve the accuracy : Usage of osstem one guide systems at the limited anatomical sites’를 주제로, OneGuide 시스템을 활용해 임플란트 식립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안을 논할 예정이다.

이어 Ozgur Bultan (튀르키예) 박사가 ‘Protocols for Aesthetics Zone Management : From Planning to Prosthetic Reconstruction’ 주제 삼은 발표를 통해 심미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수술 사례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본다.

세 번째 세션은 Marco Tallarico 교수(이탈리아)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김용진 박사(한국)의 라이브 서저리로 꾸며진다. 김용진 박사는 OneGuide 시스템을 이용해 까다로운 케이스에서의 임플란트 식립 과정을 공개할 예정인데, 특히 포천우리병원 치과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술을 튀르키예 현지로 실시간 방송 송출하는 방식이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조인호 박사가 주재하는 네 번째 세션에선 Eugene Kim 박사(미국)와 Luis De Bellis 박사(칠레)가 차례로 강연대에 오른다. Eugene Kim 박사는 ‘Management of Mandibular Incisors Using Osstem's MS Implants and OneMS Kit’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나눈다. Luis De Bellis 박사는 ‘Facial Driven Planning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심미성에 초점을 맞춰 임플란트 수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논한다.

마지막 다섯 번째 세션은 Arpad Joob-Fancsaly 박사(헝가리)가 좌장으로 나선다. 조용석 박사(한국)는 ‘Analog concepts for digitally guided surgery in posterior mandible’을 주제로 하악 구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공유하고, Darko Božić 교수(크로아티아)는 ‘Performance of TS III implants in horizontally regenerated bone’을 주제로 골 안정성의 관점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강의 세션은 덴올TV와 유튜브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곳곳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현지 시간에 맞춰 강연이 진행됨에 따라 한국에서는 5월 13일 오후 3시부터 24시까지 방송이 계속될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세 번째 세션의 라이브 서저리는 덴올TV 기술진이 포천우리병원 치과센터에 중계 시스템을 설치하고 튀르키예 현지에 생생한 화면과 강연을 역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경배 오스템임플란트 덴올방송기술실장은 “대륙 간 실시간 영상 전송 솔루션을 비롯한 자체 보유 기술력으로 한국에서 진행하는 수술 장면을 이스탄불 행사장까지 영상 손실 없이 FHD급으로 송출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13일 본행사 전체 프로그램을 덴올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만큼 전 세계 치과인들이 어디서든 현장감 있게 오스템월드미팅의 알찬 강연을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