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3:38 (토)
교정학회 ‘Night of K Orthodontic Excellence’ 개최
교정학회 ‘Night of K Orthodontic Excellence’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5.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교정 학술대회서 80여 명 참석, 교정학의 한류 만끽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김정기)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치과교정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Night of K Orthodontic Excellence’를 개최했다<사진>. 현지 시각 5일 오후 7시 Mulate’s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한국인 연자 및 미국 한인 교수를 포함해 80여 명의 국내외 인사가 참석, 대한민국 교정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는 외교부에서 공식 만찬을 진행하는 방식을 준용해 테마를 정하고 이를 리셉션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전 세계적인 대한민국 교정학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로 대한민국 교정학의 탁월함을 기념하고 자축하는 시간으로 준비됐다. 과거에는 미국치과교정학회 기간에 ‘Korean luncheon’이라는 행사를 소규모로 열어 한인 참석자끼리 간단히 교류하는 방식의 행사를 진행해 왔다.

이날 김정기 회장은 “22명의 한국인 연자가 참여해 미국 교정과 의사 다음으로 많은 수의 연자가 이번 학술대회에 연자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기자재 전시에는 유수의 한국 기업이 참여해 한국의 기술력을 뽐내고 있다”며 “이러한 탁월함은 대한민국 교정과 의사들과 함께 여러 업체가 이룬 성취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더욱 발전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