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3:38 (토)
통치 21회 정기 학술대회·총회, 26일 세종대
통치 21회 정기 학술대회·총회, 26일 세종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5.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BASE에서 바로 서는 임상 생활’ 주제로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오남식)는 오는 26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제21회 정기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한다.

‘탄탄한 base로 바로 서는 임상 생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선 첫 번째 강의실에서 김현종 원장(서울탑치과)이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치과 감염관리’에 대해, 김준혁 교수(연세치대 치의학교육학교실)가 ‘치과 의료윤리’에 대해 필수보수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이현종 교수(연세치대 보철과학교실)가 ‘3D printer의 종류와 치과 영역에서의 적용’에 대해 강의하고, 강성우 교수(연세의대)가 ‘치매와 파킨슨’, 백지연 교수(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가 ‘노인의 노쇠와 약물’, 표성운 교수(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치과)가 ‘고령 환자의 구강내 소수술 시 주의사항’, 서봉현 원장(뿌리깊은치과)이 ‘고령 환자에 맞는 보철 치료계획 수립’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강의실에서는 유찬성 교수(단국대 치과병원 마취통증의학과)가 ‘진정요법 시 기도관리 & risk 관리’, 이승현 원장(샘치과의원)이 ‘클리닉에서 시도할 수 있는 정주진정마취’에 대한 강의로 최근 관심이 많은 의식하 진정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김선일 교수(연세치대 보존과학교실)가 깊은 우식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 조성근 원장(루나치과보존과치과의원)이 MTA를 이용한 근관치료 테크닉에 대해 임상적인 부분을 강의한다.

이후 industry forum으로 메가젠에서 박광범 원장(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 ‘생각을 바꾸면 임플란트가 쉬워진다!’를 주제로, 제론셀베인에서 윤종일 원장(연치과)이 PDRN의 치과적 적용, 덴티움에서 박정철 원장(연세굿데이치과)이 ‘iGBR, OXC+iCrestal 노하우’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제21회 대한통합치과학회는 ‘탄탄한 base로 바로 서는 임상 생활’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 base에 대하여 정확하고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는 양질의 강의로 학회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예상된다. 

오남식 회장은 “탄탄한 base로 바로 서는 임상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각 분야에서 저명한 연자를 모시고 최신의 임상 과학부터 고령사회에 대한 고찰까지 아주 유익한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어느 하나도 놓치기 아까운 내용으로 준비했으니 학술대회에 참가해 통합치과 전문의의 위상을 드높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