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3:38 (토)
네오 허영구 대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 취임
네오 허영구 대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 취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5.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간 커뮤니티 구축·기술 개발·인재 양성” 다짐

㈜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가 14일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제8대 회장에 취임했다. 취임식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송기헌·박정하 국회의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 등 50여 명의 원주시 유관기관 관계자와 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네오 원주 사옥에서 열렸다<사진>.

이번 행사는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제7대 최길운 회장과 제8대 허영구 회장의 이·취임식을 겸했으며, 네오 장애인 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사와 축사, 공로자 시상과 현장 투어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허영구 신임 회장은 인류의 건강한 삶에 영향을 미치는 의료기기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특히 “회원사 간 신뢰와 화합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원주시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정부 기관 및 대학 단체와 긴밀히 협업해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 등 의료기기 발전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축사에서 “강원의료기기협회가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하도록 역량을 발휘해달라”고 당부했으며, 송기헌·박정하 국회의원은 “국내 의료기기산업이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산업시설에 필요한 환경조성 등 의료기기산업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네오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기업도시로 본사를 이전한 후 원주시와의 노사 상생 일자리 협약을 토대로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며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70여 개국에 연간 120만 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K-임플란트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