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5 13:38 (토)
서울대치과병원 임범순 센터장, 국무총리 표창
서울대치과병원 임범순 센터장, 국무총리 표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5.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의 날 맞아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 통한 경쟁력 제고 등 인정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재료기기평가센터 임범순 센터장이 지난 29일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오유경 식약처장과 수상자 등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임범순 센터장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의료기기 정책 수립 및 제도개선에 기여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1993년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로 임용된 임 센터장은 교육 및 연구 활동을 병행해왔으며, 2005년부터 센터장을 맡아 치과 의료기기 시험검사의 질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국제표준화기구 치과기술위원회(ISO/TC106) 전문위원으로 치과 의료기기의 국제·국가표준 제·개정에 참여함으로써, 의료기기 표준화 작업에 기여했다. 아울러 식약처의 다양한 기술 자문 위원회에서 국내 유통 치과재료 및 의료기기의 안전성에 관한 자문을 통해 의료기기 안전성을 위한 제도개선에도 힘써왔다.

임범순 센터장(왼쪽 두번째)이 오유경 처장(가운데) 및 수상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임범순 센터장(왼쪽 두번째)이 오유경 처장(가운데) 및 수상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임범순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센터 모든 구성원이 일치단결해 이뤄낸 결과물이라 더욱 뜻깊으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가 신개념 의료기기의 개발과 안전성 확보에 주도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