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4:42 (수)
덴올 수요세미나-구외학회 '동행'
덴올 수요세미나-구외학회 '동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6.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24人 출연, 온라인 최초 구강악안면외과 교과서 강해

치과계 대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덴올의 '수요세미나'가 올해 3분기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손을 잡고 7월 3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번 3분기 수요세미나는 '최신 구강악안면외과학 교과서 강해- 교과서 읽어주는 교수님'을 대주제로 7월 3일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부규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총 24인의 교수가 연자로 출연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최초로 구강악안면외과 교과서를 강해해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과서 강해는 △구강악안면외과의 발전과 현황 △구강악안면외과의 기본적 처치 △발치 △구강악안면감염 △약물관련 악골괴사증 △상악동 질환 △구강악안면외상 △보철을 위한 외과수술 △구강악안면 임플란트 △구강악안면 양성병소 등 구강악안면외과의 발전부터 입원환자 관리와 응급 처치까지 구강악안면외과에 대한 A to Z를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준비된다.

구강악안면외과학회 이부규 이사장은 “이번 수요세미나에 참가하는 연자진은 의욕이 충만한 젊은 교수들로 강사진이 꾸려졌다"며 "시청하는 모든 분이 분명히 만족할 수 있는 세미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17주년을 맞는 치과계 대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요세미나'는 2022년부터 다양한 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치의학의 저변을 넓혀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총 9개의 학회(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와 함께 수준 높은 임상 강의를 선보여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받아 볼 수 있다.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덴올을 통해(https://www.denall.com/program?id=29)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