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4:10 (목)
스마일재단-유경재단, 아산서 106회 이동치과진료
스마일재단-유경재단, 아산서 106회 이동치과진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7.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포항·칠곡 진료봉사 예정 “참여해 주세요~”

스마일재단(이사장 이수구)은 유경재단(이사장 한상일)의 후원으로 지난 6월 29일 정신요양시설 파랑새둥지에서 이동치과진료를 했다<사진>.

스마일재단은 매년 이동치과진료를 통해 물리적 접근성의 어려움으로 치과진료가 어려운 장애인 단체를 직접 찾아가 구강관리교육, 구강검진, 치과치료, 구강위생용품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이번 이동치과진료는 106회차로, 충남 아산 정신요양시설 파랑새둥지 장애인 115명과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진료에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치과대학 학생 등 총 13명의 재능기부 봉사자가 참여해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검진을 통해 시설 거주자의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치료가 시급한 대상자에게는 차량 진료를 통해 간단한 충치치료 및 스케일링, 예방치료를 했다. 치료가 완료된 후에는 불소도포를 통해 구강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진료 검진과 함께 진행한 구강관리교육에서는 장애인이 주체적으로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침 분비를 활성화하는 구강체조에 대해 안내하고, 구강위생용품의 올바른 사용법도 구체적으로 알렸다.

또한, 물품전달식에서는 구강교육자료 및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해 진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구강 건강 증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장애인 시설 관계자는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많아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모든 장애인이 구강 건강 상태를 검진받고 관리하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의료진과 스마일재단에 깊이 감사했다. 

스마일재단 김지선 사회복지사는 “오는 10월 12, 13일 경상북도 포항과 칠곡에서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많은 의료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진료봉사 참여 문의= 02-757-28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