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3:44 (목)
치위 교수협 20대 회장에 이선미 교수 연임
치위 교수협 20대 회장에 이선미 교수 연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7.0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계연수에 250여 명 참석 ‘학습 목표 개정’ 주제로 토론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이선미)가 4일 대전보건대 청양홀에서 ‘2024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2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사진>.

연수 첫 세션에서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원 문희정 간사(여주대)가 ‘2024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동향’을 발표했으며, 초청특강은 ‘꿈은 나를 일으킨다’를 주제로 성지송 첼리스트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참석 회원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치위생학과 학습 목표 개정에 관하여 분야별 토론 시간을 가졌다. 지난 1월부터 학습 목표 개정을 위해 교과목별 대표 위원이 회의를 통해 취합한 의견으로 하계연수에 참여한 전체 회원과 분야별로 열띤 토론을 했다.

이선미 회장
이선미 회장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 수석간사인 한경순 교수(가천대)는 평가원 추진 현황과 평가·인증 기준 내용으로 공청회를 진행했으며, 이어 열린 정기총회에서 이선미 교수(동남보건대)가 제20대 교수협의회 회장에 연임됐다. 

이선미 회장은 “개정되는 이번 학습 목표가 치위생학 교육의 발전과 교육 인프라 구축, 더 나아가 치과위생사의 직무수행 능력과 자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교수 각자의 역량 발휘를 부탁드린다”며 “협의회는 교수들의 역량을 모아내고 소통하는 일에 힘을 쏟아 치위생계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