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8 19:38 (토)
치협·광주시·광주의료산업발전협 MOU
치협·광주시·광주의료산업발전협 MOU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1.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치과산업발전·광주시민 구강건강 증진에 협력키로
(협약서를 든 왼쪽부터) 윤택림 회장, 이용섭 시장, 김철수 회장 등이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서를 든 왼쪽부터) 윤택림 회장, 이용섭 시장, 김철수 회장 등이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광주의료산업발전협의회(회장 윤택림)가 25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국가 치과산업 발전과 광주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김철수 회장, 김영만·박인임 부회장, 이석곤·이재윤·이정호 이사 등과 이용섭 시장, 윤택림 협의회장, 박창헌 광주시치과의사회장, 박홍주 전남대치과병원장, 김수관 조선대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치협과 광주시, 협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의학 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산업·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공동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은 △한국치의학연구원(한국치과의료융합산업연구원) 설립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치의학 기초연구와 산업화에 대한 포괄적 협력 △국가 치의학 발전을 위한 정책기획 및 대정부 제안 △광주시민 구강건강증진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 △광주시민의 치과 의료기관 취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광주 의료산업 발전 등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김철수 회장은 “오늘 업무 협약식에 따라 반드시 활성화됐으면 하는 사업에 대해 몇 가지 건의드리겠다”며 “우선 건강보험이 적용된 이후 지지부진(遲遲不進)해진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노인틀니 사업 활성화 방안이 마련돼 광주시 전 지역으로 확대 추진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치과 이동진료차량을 활용한 장애인 및 사회 소외계층 진료봉사 사업도 적극적으로 펼쳐져서 광주 지역 장애인 및 의료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해 나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가 치의학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 구강건강증진 사업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Medi City로 도약하겠다”며 “아울러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자리와 미래 먹거리 창출에도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