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스마일재단, 유경재단과 함께 이동치과 진료봉사
스마일재단, 유경재단과 함께 이동치과 진료봉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4.0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재단법인 유경재단(이사장 한상일)의 후원으로 6일 인천 계양구 소재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 ‘예원’을 방문해 이동치과 진료를 진행했다<사진>.

예원은 거주 장애인의 특성과 치과 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문제로 인해 치과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스마일재단은 기관 생활 장애인 57명 및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으며, 장애인 스스로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 기관 입소 장애인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우식 치료 등 치과 치료를 했으며,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도 지원했다.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인천시치과진료봉사회 임원진을 비롯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총 14명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하였다.

구강관리교육
구강관리교육

단체 관계자는 “지리적 접근성 문제로 인해 기관 생활 장애인들이 모두 치과진료를 받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스마일재단의 이동치과진료를 통해 모든 장애인들이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구강위생용품과 구강 교육 자료를 통해 장애인의 구강 관리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교육 내용을 토대로 장애인의 구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불소도포
불소도포

김건일 이사장은 “치과 치료의 기회가 부족하며,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후원해 준 유경재단과 이번 이동진료에 함께해준 인천시치과의사회를 비롯한 봉사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이 함께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감사했다.

차량진료
차량진료

2019년 스마일재단과 유경재단이 함께하는 이동치과진료의 다음 일정은 10월 12~13일 전남 목포와 순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환한 미소를 위해 함께 활동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