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창간1년 축사] "건전한 여론 형성을 주도한 1년"
[창간1년 축사] "건전한 여론 형성을 주도한 1년"
  • 구영 치주과학회장
  • 승인 2019.07.1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 이슈 창간 1주년을 대한치주과학회의 모든 회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년간의 덴탈 이슈의 활동은 여러 현안에 대해 정확한 정보전달뿐 아니라, 치과계의 발전을 위한 건전한 여론 형성을 주도해 온 생산적인 시간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통계청에 따르면 치주질환은 500여 개의 질병 중 다빈도 순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이환율을 보이며, 이에 따라 치주치료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는 본격적으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하였으며, 전신질환을 가진 고령환자의 치과 진료 또한 급속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치주질환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이 밝혀짐에 따라, 치주건강이 전신건강의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2009년에 세계 최초로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정하여 치주 건강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회원과 함께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덴탈 이슈는 이러한 공통의 관심사안에 대하여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 1주년을 축하드리며, 덴탈 이슈의 큰 발전과 독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치주과학회 회장 구 영 배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