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로덴치과그룹, 스텝 레벨업 세미나 개최
로덴치과그룹, 스텝 레벨업 세미나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0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사보험을 이용한 환자 동의율 높이기’ 진행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은 6월 30일 부산 서면 토즈세미나실에서 ‘치과 사보험을 이용한 환자 동의율 높이기’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지난 5월에 같은 주제로 서울에서 열린 세미나에 이어 열린 올해 두 번째 ‘스탭레벨업 세미나’에는 부산-경북지역의 스텝들이 참석했다.

매년 로덴치과그룹 스탭들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는 ‘스텝 레벨업 세미나’는 로덴치과의 직원으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진료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주제로 진행돼 왔다. 2018년은 ㈜로덴포유에서 치아보험의 확대로 인한 치과 사보험에 대한 이해와 치과 치료 시 보험상품에 대한 환자 응대 능력을 키우기 위한 세미나가 진행됐다.

치과치료비와 관련된 사보험 시장은 가입자 500만 명을 넘어 점차 증가하고 있고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이를 이용하는 환자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관련 진료과정은 물론 행정적인 부담마저 늘어가고 있다.
 

로덴치과그룹은 이에 맞추어 치과 사보험상품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환자 응대와 상담은 물론 행정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업무역량을 높여, 환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차별화 요소를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로덴치과 스텝들은 ‘치과 사보험을 이용한 환자 동의율 높이기’라는 주제에 대해서 많은 공감을 나타내며, 실제로도 치과에서 임플란트나 보철치료를 위해 치과를 찾는 환자 중에 이러한 치아보험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세미나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로덴포유 임종성 부장은 “치아보험 가입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고, 치아전문보험도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민간보험에 관한 지식은 이제 치과에서 환자 응대와 치과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그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세미나의 기획 방향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