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아이오바이오, 전국 치대에 강의 지원
㈜아이오바이오, 전국 치대에 강의 지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0.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치대·치전원과 업무협약, 실습 교육 등 현장·원격강의 완료

㈜아이오바이오가 업무협약을 맺은 전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원내생 강의 지원을 모두 마쳤다<사진>.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5월 21일 연세치대를 시작으로 총 11개 치대·치전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치의학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각 치과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큐레이 장비를 기증했다. 또 해당 학교에서 실습 및 임상연구를 위해 기술과 장비가 활용될 수 있도록 전문 강의를 지원했다.

윤홍철 대표가 직접 진행한 강의는 원내 방문이나 원격을 통해 이루어졌다. 강의는 전공의 및 원내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강의를 통해 기술을 이론적으로 이해함과 동시에 다양한 임상 적용 사례를 접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윤홍철 대표는 “급변하는 기술사회에서 치과계 또한 신의료기술의 적극적인 도입과 선진 진단체계의 정립이 시급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모든 치의학 학생들이 공정하고 평등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고, 시대의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로 성장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해 8월 신의료기술 평가 완료를 받은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의 임상연구와 상용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 또 전문 및 예비 치과위생사가 신의료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국 치위생(학)과와의 협약도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