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R YOU WITH ULSAN으로 溫故知新 달성”
“ALL FOR YOU WITH ULSAN으로 溫故知新 달성”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9.10.28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현 울산회장 “11월 부산 BEXCO에서 행복하게 만나요~”
이태현 대회장
이태현 대회장

세계 치과인과 함께 발전하는 국제학술대회와 국제기자재전시회 YESDEX 2019가 11월 9, 10일 부산 해운대 BEXCO에서 열린다.

YESDEX 2019 ULSAN은 울산, 부산, 대구, 경북, 경남의 치과의사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울산시치과의사회 주관으로 치러진다.

‘ALL FOR YOU ULSAN’을 준비하는 이태현 대회장으로부터 올해 대회의 주요 내용을 미리 살핀다.

- 올해 예스덱스의 특징이 궁금하다.

“YEDEX 2019는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가 함께 역사를 만들어가는 국제학술 전시대회로서 전통을 쌓아가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 올해는 ‘ALL FOR YOU WITH ULSAN’이라는 슬로건으로 울산시치과의사회가 주관한다.

지금까지 예스덱스가 성공적으로 잘 치러진 전통을 이어받아 ‘울산만의 특색있고 실속이 있으면서 알찬 행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 학술은 어느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준비하는지.

“‘溫故而知新 可以爲師矣(온고이지신 가이위사의,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 새로운 것을 알아가면 가히 훌륭한 선생이 된다)라는 공자의 말을 새기며, 기본적인 학술을 바탕으로 미래 치의학을 이끌어 나갈 디지털 분야까지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의는 모두 40개 세션이 운영되며, 치과 건강보험 강좌를 비롯해 의료인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의료윤리’ 강좌까지도 마련된다. 또 치과기공사와 치과위생사를 위한 강좌도 마련되므로 치과인 모두가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전시 분야에서는 어떤 특징을 기대할 수 있는가.

“치과 기자재 전시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하면서 이를 토대로 새로운 학술과 지식에 대한 경연, 그리고 현장에서 바로 보고 배울 수 있는 핸즈온도 마련했다. 10개국에서 1만여 명이 참가할 것이므로 기자재 전시로 미래의 치과계를 여는 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

대구회에서 시작했던 예스몰 행사도 알차고 실속있게 발전적으로 준비했고,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등록하면 체크인 경품은 물론 6개 전시업체를 방문하면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고급기념품도 증정하는 등이 기대된다.

전시장에서 구매한 금액에 따라 기본 경품 1장, 30만 원 이상 구매하면 경품 1장 추가 지급, 1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각 1장 등 최대 7장의 경품 추첨권을 지급해 경품권을 중복 수령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울산의 대표 특산품 중의 하나인 자동차 ‘제네시스 70’을 경품으로 준비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YESDEX 2018 강의실에서 수강자들이 혜민스님의 지도에 따라 몸을 풀고 있다.
YESDEX 2018 강의실에서 수강자들이 혜민스님의 지도에 따라 몸을 풀고 있다.

- 해외 참가자나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은 어떤가.

“에스덱스가 국제학술전시회로서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영남지역 치과의사회와 교류를 맺고 있는 해외 치과의사회 회원들을 초청했으며, 대거 참가 신청을 해왔다.

이들 해외 참가자는 물론 가족과 함께 학술 대회에 참석하는 분들을 위해 관광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산의 먹거리인 어묵 체험과 송도 스카이워크 관광, 가족과 휴식할 수 있는 부산 아난티 워터 하우스 온천 프로그램은 이미 성황리에 신청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있다.”

울산회가 업체설명회를 열고 있다.
울산회가 업체설명회를 열고 있다.

- 알찬 대회를 위해 수고가 많으시다. 회원에게 당부하는 말씀은.

“울산시치과의사회에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 왔음을 말씀드린다. 앞으로도 세밀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챙겨서 그동안의 YESDEX 명성에 누가 되지 않고 YESDEX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

울산회를 비롯한 영남 5개 단체 조직위원께서도 많은 조언과 지혜를 모아 주시고,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영남권 5개 지부의 치과 종사자들이 하나 되고, YESDEX를 통해 정보교류와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

ALL FOR YOU WITH ULSAN이라는 슬로건처럼 울산과 함께해서 모두가 행복한 YESDEX 2019가 되기를 기대하며, 11월 부산 BEXCO에서 행복한 만남을 희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