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컴플레인, 이렇게 응대하라”
“환자 컴플레인, 이렇게 응대하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2.0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22일 방배동 세미나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22일 오후 5시 방배동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팀장, 스태프, 실장을 대상으로 환자 컴플레인 해결법을 공유한다.

온은주 브레인스펙 전문강사가 연자로 나서 ‘나의 영혼이 상처받지 않는 불만 고객관리’를 주제로 클레임큐어(클레임을 통한 자료)를 바탕으로 불만 고객의 유형별 응대 노하우를 소개한다.

특히 고객의 행동유형과 이해를 비롯해 돌발상황에 대한 연기훈련, 사전예방과 사후관리까지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23일 오전 10시부터 단 3시간으로 교정재료에 대한 궁금증을 파헤친다.

강혜민(연세김영준치과) 실장이 연자로 나서 △처음 만나는 교정 진료재료-낯가림에서 탈출하기 △교정의 시작, 브라켓과 튜브 알아보기 △와이어는 치아에게 어떤 정보를 전달할까 등의 주제를 다룬다.

이어 △본딩레진을 알아야 브라켓 탈락이 줄어요 △치아를 끌어달기는 파워체인 알아보기 △모아주고 넓혀주는 코일 스프링 △사이즈, 기능별로 소개하는 브라켓 타이 방법 △스크류 종류와 역할 등을 자세히 알아본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교정과에서 사용하는 많은 재료의 특징과 쓰임새를 정확히 알고 교정 진료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시간이 될 것”이라 말했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정미 치과보험전문컨설턴트가 연자로 나서 ‘4시간으로 정리하는 치과 보험청구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 치과에서 너무 알고 싶어 하는 내용만 쏙쏙 뽑아 정확한 답을 제시할 이번 세미나는 질의응답으로 보는 알고 싶은 치과보험청구방법,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만 뽑아 정확한 답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세미나 등록 및 문의는 전화 010-3618-2080, 카카오톡채널 ID ‘브레인스펙’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