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생활 방역 실천 제품 인기
생활 방역 실천 제품 인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4.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 살균 청정기·탈취기 등에 주목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코로나19의 정부 방역 대책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기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 방역’ 기조로 바뀌면서 감염 예방 필수 제품들이 부각되고 있다.

최신 플라즈마 신기술로 개발된 ㈜코비플라텍의 공기 살균 청정기 에어플라와 공기 살균 탈취기 엑스플라가 공기 전파 감염 예방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밀폐공간의 교차 감염 우려를 해소하고자 개발된 ㈜프로패드의 구리 항균 필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5월 5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 방역 관련 지침을 조정한다.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다음 단계인 완화된 거리두기에 이어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거리두기로 생활 방역을 실천한다는 개념이다.

특히, 변경된 정부 지침으로 종교시설,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이 순차적으로 운영 제한을 풀고 문을 연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개인위생에 필요한 제품뿐 아니라 다중이용시설의 슬기로운 방역 및 감염 예방 실천을 돕는 이른바 ‘생활 방역 실천 필수 제품’들이 주목된다.

플라즈마 기술로 밀폐된 공간 병원균, 바이러스 살균하는 공기살균기

코비플라텍의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된 공기 살균 청정기 에어플라와 공기 살균 탈취기 엑스플라는 실내공기의 바이러스 감염 위험성을 고려해 공기 살균기능을 대폭 강화해 박테리아, 바이러스, 미생물, 악취, 유해물질의 발생 가능성이 큰 감염 예방 실천에 필수적인 살균기 제품이다.

공기 중 바이러스 살균에 최적화된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공기 중의 슈퍼박테리아 MRSA,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감염병 세균을 99.9% 살균하고, 유해가스 암모니아 99.5% 이상 제거하는 탈취 기능을 공인 시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시험을 통해 인증받았다. 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오존 발생 테스트 결과 오존 발생 0.004 PPM 이하로 환경부 오존 예보 등급 좋음 단계 기준치인 0.03 PPM보다 훨씬 적은 자연 상태 이하 수준임을 검증받는 등 살균력뿐 아니라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얻으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공기 살균 청정기 에어플라는 공기 청정과 살균 및 탈취까지 동시에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3 in 1 제품으로, 해파필터, 탈취필터, 프리필터 3중 필터로 바이러스뿐 아니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비플라텍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코비플라텍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공기 살균 탈취기 엑스플라는 살균기능과 탈취 기능을 갖춘 2 in 1 기능 제품이다. 리얼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공기 중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을 물리적으로 파괴하고, VOCs, 생활 냄새, 악취, 배설물 냄새 등의 유해가스를 탈취한다. 리얼 플라즈마 모듈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필터 교체가 필요 없도록 설계되었다.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최근 병원, 약국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이용하여 위생, 청결에 각별히 신경 써야하는 교회, 성당, 요양 시설, 콜센터, 관공서, 어린이집, 대사관,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되고 있다. 또 러시아, 스페인, 베트남, 중국 등 코로나19 방역에 집중하는 나라의 수출업자들로부터 공기살균기 수출 및 협력 요청을 받고 있다. 제품을 구매한 각 기관과 시설에는 공기 살균 안심존 스티커와 배너도 함께 제공한다.

구리 항균 필름,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버튼 등 교차 감염 예방에 효과

승강기 내의 교차 감염 및 버튼 터치로 인한 이용객들의 바이러스 감염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개발된 주식회사 프로패드의 항균필름Cu+는 장시간 바이러스가 생존하는 플라스틱이나 스테인리스 소재의 손잡이나 버튼에 부착하면 바이러스의 생존 기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주며, 손끝 교차 감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필름을 이루는 구리(Cu) 나노입자가 산화되면서 산소를 뺏고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것이 원리이다.

이 항균 필름은 인체에 해가 없고, 강력한 항균작용을 검증한 각종 특허와 인증서를 획득하고 있다. 승강기 등 각종 버튼에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항균은 물론 이용객의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관공서는 물론 여러 기업체 아파트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승강기 버튼, 손잡이, 셀프 계산대 등 이용객들의 간접 접촉 가능성이 큰 위치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바이러스 감염과 건강을 우려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생활 방역 실천을 위한 다중이용시설의 살균, 위생 기능 제품 도입이 급증하고 있다”며 “개인위생 노력뿐 아니라 다중이용시설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예방 차원의 선제적 방역활동과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