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1 17:50 (토)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 진행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 진행
  • 덴탈이슈
  • 승인 2018.06.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 바텍코리아와 장애인시설 방문 진료 펼쳐
(오른쪽부터) 김건일 이사장, 한정수 바텍코리아 경영지원본부장, 조성자 지게의집 국장.
(오른쪽부터) 김건일 이사장, 한정수 바텍코리아 경영지원본부장, 조성자 지게의집 국장.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4월 28일 경기도 양평에 있는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지게의집’을 방문해 ㈜바텍코리아(대표이사 고영탁)와 함께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을 진행했다.

지게의집은 장애인 생활시설로서 거주인의 장애 특성과 치과 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문제로 인해 구강관리와 치료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이번 진료 대상이 됐다.

스마일재단은 지게의집 생활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더불어 치료 후 시설 자체적으로 장애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했다. 또한 구강 검진을 통해 시설 장애인들의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를 함께 했으며 치료 후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다.

나성식 전 이사장의 진료봉사 모습.
나성식 전 이사장의 진료봉사 모습.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스마일재단 임원진을 포함해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들이 장애인들을 위해 주말도 마다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재능기부를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동진료를 후원한 바텍코리아의 임직원 및 직원 가족 4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따뜻한 미소를 나누었다.

시설 관계자는 “시설의 모든 장애인이 치과에 방문하는데 1년 이상이 소요되고, 치과에 가더라도 장애 특성 상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아 검진을 받는 일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시설 생활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상태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의료진과 스마일재단에 매우 감사한다”고 밝혔다.

김건일 이사장은 “구강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을 위해 기금 전달 뿐 아니라 이동치과진료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주신 바텍코리아에 감사한다”며 “함께 활동해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장애인들에게 치과 의료 서비스를 나누어 줄 수 있어 너무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스마일재단과 바텍코리아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DREAM의 다음 일정은 7월 7일(토)~8일(일)에 경북 안동을 방문할 계획이다. 장애인들의 환한 미소를 위해 함께 활동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