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로덴치과그룹, 스태프 레벨업 세미나 개최
로덴치과그룹, 스태프 레벨업 세미나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5.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조심하며 ‘보험청구 심화 과정’ 주제로 진행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은 23일 서울 교대토즈 세미나실에서 ‘보험청구 심화 과정’을 주제로 스태프 레벨업 세미나(Staff Level-up Seminar)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세미나는 치과에서 점차 중요해지는 보험청구와 관련하여 스태프의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년 전반기와 후반기에 각각 실시하고 있는 ‘스태프 레벨업 세미나’는 로덴치과의 직원으로서 진료능력과 이와 관련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로덴포유는 2020년 전반기에는 매년 그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내용도 조금씩 변화되는 치과 보험청구에 대한 세미나를 준비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한차례 연기되기도 했던 스태프 레벨업 세미나는 수강생 안전을 위해 강의장 소독 및 환기, 마스크 착용, 소독제 비치 등의 준비와 충분한 간격의 좌석 배치 등에 유의했으며, 세미나 전날 참석자들의 자가진단을 통해서 참석자에게 경각심을 높이기도 했다.

치과에서도 건강보험적용 범위가 첨차 늘어나면서 보험청구의 중요성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만큼 새로이 적용된 진료과목에 대한 보험청구나 자주 변경되고 있는 보험청구에 대한 내용, 그리고 청구 후에 삭감의 원인분석이나 수정 신고 등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해졌기 때문에 보험청구의 교육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고 교육에 대한 요구도 높은 편이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고 진행한 ㈜로덴포유의 주효미 과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세미나 개최가 한차례 미루어졌지만 보험청구교육에 대한 요구가 많아 조심스럽게 최대한 수강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러한 보험청구교육은 후반기에도 같은 흐름을 가지고 조금 더 심화된 내용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라며 “다음 세미나에는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없이 많은 스태프가 참석해 더 내실있고 실무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