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학술대회-iAO2020 성공 개최에 감사
종합학술대회-iAO2020 성공 개최에 감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철저한 방역 속 안전하게 마무리 강조
카오미 학술대회는 철저한 방역 속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치러졌다.
카오미 학술대회는 철저한 방역 속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치러졌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KAOMI)가 6월 20, 21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개최한 ‘제27회 KAOMI 종합학술대회-iAO2020(조직위원장 김남윤)’이 성공적으로 치러진 데 대해 참가자와 관련 업계에 거듭 감사했다. 학술대회는 ‘Knowledge Sharing, Knowledge Integration’을 대주제로 임플란트와 연관된 지식 공유 및 임상에서의 바로 적용을 위한 다양한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장명진 회장
장명진 회장

KAOMI는 학회장 본연의 모습에 앞서, 강력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기초로 한 유례없는 철저한 방역 지침과 소독을 진행했고, 강연장에서는 개인 맞춤형 아크릴판 보호막을 모두 설치했으며, 현장에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 구비 및 구입도 가능케 했다.

장명진 KAOMI 회장은 “많은 우려와 걱정을 불식시키고자 전 회원들에게 반드시 성공적인 학술대회 개최로써 보답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수많은 임원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챙겨주고 도와주어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밝히고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국내 학술 세미나가 우리 학회를 통해 부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향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임플란트학회로써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학회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김남윤 조직위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술대회의 뉴 노멀(New Normal)을 만들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안전한 학술대회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했으며, 방역에 협조해주신 참석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술대회 마무리 후 2주 지난 결과에서 보여주듯, 다가올 추계학술대회도 우리 학회는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KAOMI 이주환 공보이사는 “MD safe와 메가젠 임플란트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다른 학회에도 방역 매뉴얼을 벤치 마킹할 정도로 방역 표준화에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카오미 임원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오미 임원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