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8 (금)
치위협 3차 온라인 정책 세미나 연다
치위협 3차 온라인 정책 세미나 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0.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3시 ‘치과위생사 전문역량과 미래’ 주제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가 치과위생사의 전문역량 강화와 이를 위한 정책 모색에 힘을 싣는다. 치위협은 이 같은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해 지난 1월과 8월에 이어 오는 10월 24일 오후 3시부터 세 번째 정책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치위협은 연속적인 주제 설정을 통해 심도 있는 탐구와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이번 정책 세미나 또한 ‘치과위생사 전문역량과 미래에 관한 정책 세미나- 2020년, 보건의료인으로서 치과위생사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9만여 명의 차과위생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역량과 더불어 미래의 제도적·임상적으로 국민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수반되어야 할 정책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정책 세미나는 특히 치과위생사의 법적 업무 현실화와 관련된 강연으로 구성됐다. 먼저 법무법인 안세의 이성환 대표변호사가 ‘치과위생사 법적 업무 범위 현실화와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관한 영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치위협 전기하 정책이사가 ‘치과위생사의 업무 현실화를 위한 정책적 제언’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각 발표에 이어 온라인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리는 올해 세 번째 정책 세미나는 10월 19일까지 선착순 60명에 한해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뤄지며, 정책 세미나 이수자에게는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평점이 인정된다. ‘치과위생사 전문역량과 미래에 관한 정책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www.kdha.or.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