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1:27 (화)
연세치대, 학생 치의과학자 '영 이글' 2기 7명 배출
연세치대, 학생 치의과학자 '영 이글' 2기 7명 배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0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기초 연구 관심 제고위한 프로그램 성료

연세대 치과대학(학장 이기준)은 학생들이 기초 연구에 직접 참여하는 영 이글(Young Eagle) 프로그램 2기 수료생 7명을 8월 29일 배출했다. 수료식에는 이기준 치과대학장, 최윤정 학생부학장, 수료생과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사진>.

영 이글 프로그램에는 치의예과 1, 2학년과 본과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학부생 때 기초 연구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연구 장학금이 지급되며, 이 지원금은 학생의 집중적인 연구를 위해 사용된다. 

이번 21-2차 영 이글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2021년 12월에 선발돼 두 번의 방학을 거쳐 기초 연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각각 100시간씩 총 200시간 동안 교수의 지도하에 미생물학, 조직학, 해부학, 생리학, 생화학 등 다양한 분야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참여했다.

치과대학은 영 이글 프로그램을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으로 참여 기간을 확대하는 등 학생들이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주기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채건희 학생(본과 2학년)은 “정규 교육과정을 넘어 심도 있게 기초 연구 분야 전반을 경험을 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기준 학장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독려하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연세치대 학생들이 기초 연구를 밑바탕으로 발전된 치의과학자가 되길 기원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기초치의학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분야에 연구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