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의협 이필수 회장, 이태원 사망자 조문
의협 이필수 회장, 이태원 사망자 조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0.3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 합동분향소에 진료소 설치, 응급상황 대비·심리지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31일 오전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사진>.

이 회장은 “이태원 대규모 참사로 희생된 꽃다운 젊은이들이 너무도 안타깝다”며 침통한 심정을 밝히고 애도했다.

이필수 의협회장이 조문 현장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좌), 조규홍 복지부 장관(우)과 아픔을 나누고 있다
이필수 의협회장이 조문 현장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좌), 조규홍 복지부 장관(우)과 아픔을 나누고 있다

이날 이 회장은 합동분향소에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을 만나 대한의사협회가 앞장서 적극적인 의료지원을 해나가겠다며, 정부 및 관련 부처와 긴밀한 민관 협력을 통해 필요한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협은 31일 오전 성명서를 내고 참사로 고통받는 현장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희생자와 부상자, 그 가족들 및 구조·의료인력에 대한 긴급 의료지원이 시급한 바, 정부 및 관련 부처와 긴밀히 민관 협력하여 필요한 조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합동 분향소.
서울광장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

의협은 오는 11월 5일 오후 10까지 국가 애도 기간에 서울광장 합동분향소 내 진료소를 운영해 유가족과 조문객을 대상으로 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의료지원 활동은 의협 긴급의료지원단이 운영하며 국립중앙의료원,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함께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