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서울대치과병원 ‘시흥시 공공의료 위한 방문진료’
서울대치과병원 ‘시흥시 공공의료 위한 방문진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50여 명 무료 맞춤 치과 진료 서비스 제공
1
시흥시 공공의료를 위한 방문진료 단체 사진. 왼쪽부터 4번째 구영 원장, 5번째 임병택 시흥시장, 6번째 서덕규 교수.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은 17일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흥시 공공의료를 위한 방문진료’를 통해 시흥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 50여 명에게 무료로 맞춤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방문진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이 현장을 찾았으며, 봉사단장인 서덕규 교수(치과보존과)를 비롯한 의료진이 충치 치료, 발치, 잇몸치료, 틀니 조정과 수리 등 어르신들을 위한 치과 진료를 했다. 또한 이동식 치과 진료 체어와 진료 장비가 갖춰진 치과 진료버스를 활용해 치과 진료와 구강 관리 교육을 함께 펼쳤다.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은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써 아동·노인·외국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공공의료를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며 “2027년 완공을 앞둔 시흥서울대치과병원이 시흥시에서 추진하는 K-바이오밸리 조성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덕규 교수가 시흥주민에게 치과 진료를 하고 있다.
서덕규 교수가 시흥주민에게 치과 진료를 하고 있다.

이날 봉사 현장을 방문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이 시흥시 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봉사를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서울대치과병원과 협력사업을 펼쳐 시흥시를 비롯한 경기 서부권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 국내 의료-바이오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서울대치과병원과 시흥시, 서울대학교가 지난 2021년 12월 29일 체결한 「시흥시 구강 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과 시흥시는 무료 방문진료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 교육 등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공공의료망 확충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