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33 (금)
연세 치의예과 새내기, 신흥양지연수원서 첫 날갯짓
연세 치의예과 새내기, 신흥양지연수원서 첫 날갯짓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3.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연세대 치과대학 치의예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 20~21일 용인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신입생 60여 명과 전공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

신입생들은 연세치대의 역사와 비전, 인공지능융합심화 프로그램을 교육받았다. 연세대 치의예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인 학생 마인드케어와 폭력 예방 교육도 진행됐으며, 저녁에는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 치의예과 신입생들의 사이가 더욱 친밀해졌다.

허경석 연세치대 교무부학장은 “작년에도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기 위해 예약했으나 여건상 할 수가 없었는데 3년 만에 다시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연세대학교 의료원 슬로건인 ‘THE FIRST, THE BEST’처럼 신입생들이 연세대학교에 온 자긍심을 가지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성환 연세치대 학생부학장 역시 “시설이나 환경 여건이 좋은 신흥양지연수원에서 1박 2일 동안 함께 지내니 신입생 간에, 또 선생님과 신입생 간에 편하게 친목 도모를 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신흥양지연수원은 대한민국 치과계 학술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신흥이 용인 양지에 마련한 곳이다. ㈜신흥은 치과기자재 제조와 유통사업 외에도 치과계 학술 및 세미나 부문에서도 심도 있는 교육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전문지식을 함양한 인재 육성 및 치과계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신흥양지연수원은 덴탈비타민 회원이 예약할 경우 전체 이용 금액의 50%(부가세 별도)를 할인해준다.

최성환 연세치대 학생부학장은 “신흥양지연수원이 시설이 깨끗하고 다양할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로 가까운 거리에 있어 해마다 연수행사에 잘 활용하고 있다”며 “손님으로 온 것처럼 낯설지 않고 내 집 같은 아늑함을 느껴 계속 찾게 된다”고 말했다.

신흥양지연수원 관계자는 “치과계 가족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책로, 운동장 등 부대시설이 좋아 신입생 환영회, 워크숍으로 이용하기에 제격”이라며 많이 활용해 주실 것을 권했다.

연수원 이용 문의는 신흥양지연수원 홈페이지(www.dentalcampus.co.kr)나 080-802-220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