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네오 허영구 대표,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 표창
네오 허영구 대표,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 표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6.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술 신개발을 통해 국가 의료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

㈜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가 지난 20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2023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모범 중소기업인 제조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대회는 산업 발전, 일자리 창출, 수출 확대, 사회 공헌 등 국가 사회 발전에 공헌한 중소·벤처기업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이날 허영구 대표는 임플란트 및 주요 시술 제품의 혁신적인 개발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국가 경제와 복지사회 구축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영구 대표
허영구 대표

허영구 대표는 SCRP 제품을 시작으로, 상악동 술식에 필요한 SCA Kit와 SLA Kit, 임플란트 및 스크류 제거를 위한 FR Kit, SR Kit, 신개념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인 ‘바로가이드’, 그리고 최근 YK Link System까지 혁신적인 제품개발로 임플란트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나눔과 봉사의 경영 방침으로 지역사회와 저소득층 기부 활동, 치과대학 장학금 전달 등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납세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는 등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네오는 2022년 강원 원주 기업도시로 본사를 이전하며 원주시 노사상생 일자리 협약을 토대로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유지를 위해 힘쓰며 지역 경제와 복지사회 구축에도 공헌하고 있다. 

현재 네오는 전 세계 약 70여 개국에 연간 120만 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안정성을 입증받아 글로벌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허영구 대표는 “구강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온 것들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