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치기공 UCC “많이 보면 1등, 주변에 알리셈~”
치기공 UCC “많이 보면 1등, 주변에 알리셈~”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3.06.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기협 ‘홍보 공모전’으로 국민에 ‘기공사’ 알리기 나서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주희중)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회장 조미향)가 치과기공사와 치기공과 학생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제2회 치과기공홍보 UCC 공모전’을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치과기공 홍보영상 및 홍보를 위한 치과기공 에피소드’로 △틀니와 임플란트 보철 등은 치과기공사가 제작하고 있음을 강조하는 영상 △치과기공사는 표준제작 과정으로 우수한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을 강조하는 영상 △치과기공 홍보를 위한 에피소드 △치과기공사의 역할 △기타 치과기공 관련 홍보영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제출기한은 6월 23일이고 업로드는 7월 10일까지 계속된다. 심사는 누적 조회 수 60%, 심사위원 점수 40%로 책정됐으며, 심사 기준은 작품성과 참신성, 주제 적합성 등이다.

시상은 7월 22일 KDTEX 종합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1등(대상) 200만 원, 2등(최우수상) 100만 원, 3등(우수상) 50만 원 등의 부상이 수여된다.

치기협 김진홍 홍보이사는 “치과기공사가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지 국민에게 더 널리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대국민 홍보에 목표가 있는 만큼 심사위원 점수를 줄이는 대신 누적 조회 수(클릭 수)를 심사점수에 크게 반영했으므로 지금부터라도 주위 사람에게 자신의 UCC를 보도록 전파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