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KDTEX 2023 “차이를 넘어 공존으로, 우리는 하나”
KDTEX 2023 “차이를 넘어 공존으로, 우리는 하나”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3.06.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1~23일, 수원컨벤션센터··· 30여 학술강연+260 부스 전시
자동차 캐스퍼 비롯 순금 거북이 등 3,000만 원 상당 경품 주목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주희중)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KDTEX 2023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가 7월 21~23일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치기협 임원진은 27일 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대회의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사진>.

'대북 공연'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KDTEX 2023는 '차이를 넘어 공존으로, 우리는 하나'를 슬로건으로 최신 임상 지식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활용도 높은 치과 기공물 제작 노하우 등을 포함한 약 30여 개의 수준 높은 학술강연이 진행된다.

Dr.HSU CHIH-YU 쉬쯔위 연자는 '보철 및 수복 소재(material)에 따른 올바른 폴리싱 방법과 차별화된 1-STEP 솔루션 재현'을 강연하며, Akinori Masahiro 연자는 생산성과 심미성 둘 다 확보할 수 있는 ‘Vintage Art Universal’ 시스템 및 색조 재현에 있어서 스테인 재료의 역할과 작업효율을 향상하는 나만의 비법을 소개한다.

Chien Ming Kang 연자는 임상 증례 보고 및 근거를 들어 지르코니아 소재의 지속적인 진화 과정을 설명하며, 야마다 카즈노부 연자는 지르코니아의 심미성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춰 ‘지르코니아 수복의 임상 키 포인트-PFZ에서 FCZ 까지’를 소개한다.

이어 △배지용 연자 ‘색과 형태의 Collocation을 통한 smile의 Ballance에 대하여’ △이유상 연자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정점을 향한 여정 그리고, 디지털, 심미 교합구성에 관하여' △박중주 연자 '내가 아는 심미, 내가 하는 심미' △최문식 연자 '심미적인 풀지르코니아 제작을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케이스 선택' △양동희 연자 '치아 형태를 이해하고 심미성 있게 표현하는 방법' △ 이협수 원장 '다양한 디자인의 Active plate 및 공간유지장치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 △ 김경진 연자 '구강스캔으로 제작된 디지털 국소의치' 강연도 주목받고 있다.

(왼쪽부터) 김진홍 공보이사, 윤동석 총무이사, 조미향 부회장, 주희중 회장, 송두빈 준비위원장, 박상준 기자재이사가 파이팅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진홍 공보이사, 윤동석 총무이사, 조미향 부회장, 주희중 회장, 송두빈 준비위원장, 박상준 기자재이사가 파이팅하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는 치과기공기자재전시는 27일 현재 78개 업체에서 250부스 규모를 신청해 260부스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참여하지 못한 신규업체의 참여가 눈에 띈다. 쾌적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전시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수원컨벤션센터 1층은 기자재전시회 단독 공간으로 사용된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서신으로만 교류했던 아태지역 국가들이 이번 KDTEX 2023에 직접 방문해 제21차 아시아·태평양 연맹회의도 개최한다. 현재까지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대만, 미얀마, 라오스, 인도,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네팔 등 11개국 이상이 참가 의사를 밝혀왔다.

우수 보철작품에 대한 상장 및 상금도 주어진다. 대상(1명)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1명) 상장 및 상금 50만 원, 우수상(2명) 상장 및 상금 각 30만 원, 장려상(2명) 상장 및 상금 각 10만 원 등 전년보다 대폭 상향된 상금이 제공된다. 보철작품은 7월 14일까지 대한치과기공사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치과기공 학술임상포스터도 전시된다.

7월 22일 오전에는 논문발표와 함께 논문발표 시상식이 진행되며, 21일에는 △석고조각 △ 왁스업 △교정장치 △인공치아배열 등 4개 부문으로 학생 실기 경진대회가 열린다.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는 치과기공사의 거북목 탈출을 위해 '나만의 메밀경추베개 만들기', 전통 손거울 만들기, 레이저기로 수저세트·나무주걱·연필 등에 이름 새겨주기, 타투 도장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 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3,000만 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쏟아진다. 신흥 협찬으로 제공되는 캐스퍼(자동차)를 비롯해 10돈 순금 거북이, 행운열쇠 3돈(순금) 2개, TV 65인치,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삼성노트북, 김치냉장고,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쿠쿠밥솥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많은 참가자가 경품 혜택을 누리도록 22일 개회식 전에도 경품 추첨을 한다.

4 평점이 부여되는 KDTEX 2023 사전등록은 7월 9일까지로 등록비는 6만 원이다. 학술대회 기념품 및 모바일 기프티콘이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 것을 감안하여 등록비를 6만 원으로 낮췄다. 사전등록이 끝난 후에는 등록비가 4만 원 증액되는 만큼, KDTEX 2023 참가를 희망하는 치과기공사라면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학술대회 출결은 협회에서 출시한 스마트 출결앱으로만 가능하며, 미참석자와 4시간 미만 참석자는 보수교육 평점이 인정되지 않는다.

준비위원회는 수원컨벤션센터 주차장 공간이 협소함에 따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당해연도 온라인 보수교육은 실시되지 않는다. kdtex.org에서 자세한 학술대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