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디지털과 인테리어가 만나다“ 덴올 치트키 '주목'
"디지털과 인테리어가 만나다“ 덴올 치트키 '주목'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7.2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 네트워크 구축’ 특집 방송 8월 On-Air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 좌)과 손영진 팀장(오스템임플란트 SW사업팀)의 방송 모습.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 좌)과 손영진 팀장(오스템임플란트 SW사업팀)의 방송 모습.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전문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치트키)’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주제로 8월 한 달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치과 인테리어가 디지털 전환에 미치는 영향과 동선 조율 등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8월 특집 방송의 주제는 '인테리어 시 전산 네트워크 구축'이다. 전자차트, 구강스캐너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치과 내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인테리어는 일단 완성되면 수정이 어려워 시작 단계부터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고려해 동선 및 인테리어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치트키는 치과의 디지털 전환 속 올바른 인테리어 환경 조성 및 구축 등을 방배본치과 강호덕 원장과 오스템임플란트 손영진 팀장(SW사업팀)을 통해 풀어낸다. 두 출연자는 △네트워크 분류 △UTP 케이블 선택 △유선 장비 선택 △무선장비 선택 등 총 4가지의 소주제를 통해 치과 인테리어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실제로 치과 규모에 따른 권장 케이블 규격부터 용도별 랜선 분리 노하우, Mesh 기능 활성화를 통한 무선 통신망 구축 등 치과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소개된다. 강호덕 원장이 직접 본인의 치과를 소개하며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한다. 와이파이 도어 센서, 스마트 누수 탐지기 등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강 원장의 추천 아이템도 공개된다.

치트키 특집 방송은 8월 4일 금요일을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총 4편의 영상이 업로드된다. 치트키의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 포털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53)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강호덕 원장은 "처음 인테리어를 할 때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해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며 "지금 개원을 준비 중이신 분들께서는 꼭 인테리어 시작 단계부터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해 원활하게 치과를 운영하시기 바란다"고 치트키 특집 방송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손영진 팀장 역시 "케이블 규격부터 유선 장비와 무선장비의 선택 기준까지, 원활한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