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Remaking the Bone Vol. 1 & 2] 
[Remaking the Bone Vol. 1 & 2]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8.0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 학술도서 연이어 선정

서울루트플란트치과 원장 홍순민 박사의 저서 [Remaking the Bone Vol. 2]가 2023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 학술도서에 선정됐다. 앞서 [Remaking the Bone Vol. 1] 역시 2022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 학술도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 두 권의 연이은 수상을 통해 이 시리즈의 탁월한 학문적 가치와 임상적 응용성이 입증됐다. 

Remaking the Bone 시리즈는 임플란트 치의학을 이해하고 근거 중심 치의학 패러다임을 깊이 적용하는 데 결정으로 기여한 저서이다. 

Vol. 1에서는 근거 중심 치의학의 본질과 치조골 증강술의 근본적 개념을 깊이 있게 소개하며, 연구 방법론에 초점을 맞추어 이 분야의 기반을 확립하였다. 

이어서 Vol. 2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술'과 '발치 후 치조골의 변화와 임플란트 시기'에 대해 상세하게 다루며 임플란트를 위한 골재생 술식의 이론부터 실제 임상 적용까지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이 시리즈는 약 20년 동안의 굵직한 연구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약 1,100장의 섬세한 일러스트와 임상 사진을 통해 개별 수술 과정과 생물학적 원리를 탁월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두 권의 저서는 최신의 치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최상의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 치의학의 임상 수준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Remaking the Bone 시리즈가 임플란트 골증강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적용을 평가하는 중요한 참고자료로 인정받고 있다.

문의= 군자출판사 www.koonja.co.kr(031-943-1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