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아이오바이오-서치위 업무협약으로 '윈윈'
아이오바이오-서치위 업무협약으로 '윈윈'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9.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단절 치과위생사 현장 복귀 돕기 위해

아이오바이오와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경력 단절 및 유휴 치과위생사의 현장 복귀를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으로 서치위는 경력 단절 및 유휴 인력의 임상 현장 적응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 마련해 최신 장비 등을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구성해 진행한다. 또, 아이오바이오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인적 물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한 것.

협약식 이후 서치위에서 양성된 DHD 과정 치과위생사는 현재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농업인 행복버스에 의료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큐레이를 활용한 치과계 최신 장비를 개발 중인 업체로, 구강 조기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치과위생사가 활용할 수 있는 민간 자격증 DHD 과정을 후원하고 있으며, 치과와 환자 모두 활용 가능한 링크덴스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치과위생사는 치과 산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구성원”이라며 “경력 단절 치과위생사를 위한 더 많은 지원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치위 관계자는 “치과계 디지털화에 발맞춰 경쟁력 있고 좋은 업체들과 협력해 경력 단절 시 어렵게 느껴지는 최신 디지털 장비 등에 관한 교육을 비롯해 임상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회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