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경희대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센터 개소 5주년
경희대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센터 개소 5주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9.17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 국제 교정연수회에 정규림 교수 등 세계 석학 강연

경희대치과병원은 7일 바이오급속교정센터 개소 5주년을 기념 국제 바이오교정 연수회를 진행했다<사진>. 바이오급속교정은 교합, 저작근육, 턱관절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교정법으로 정규림 전 경희치대 교수가 개발하고 경희치대 교정학 교실에서 발전시켜왔다.

10가지 진단 및 치료원칙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TAKE ACTION’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환자가 가진 문제점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진단을 통해 최소의 변화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치료법이다.

경희대치과병원에서 3일간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정규림 교수와 현직 교정과 임상교수 모두가 연자로 나서 바이오 소아교정 치료법부터 미니스크류 교정법, 최신 상악골 확장 교정법까지 바이오 급속 교정의 모든 기술을 소개했다. 

말레이시아,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카자흐스탄 등에서 한국을 찾은 치과의사들은 강연과 함께 진행된 임상 교수진과의 실습을 통해 논문으로만 봐오던 바이오급속교정을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외국 치과의사들의 연수회 참가비용은 한국 교정학의 세계화를 위해 ㈜신흥, ㈜아이오바이오, 시스루테크, 세노스 등에서 지원했다.

경희대치과병원 황의환 원장은 “세계 교정학 논문실적 3위의 연구 성과에 대한 국제적 관심으로 지난 이탈리아 치과대학 교수진 연수에 이어 또 국제 연수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국가의 요청에 보답하고 세계 치의학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제 교정연수회를 주관한 김성훈 바이오급속교정센터장은 “정규림 은사님을 모시고 임상교수 전원이 참여한 이번 연수회는 바이오급속교정의 성과를 축하하고 교정학 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 였다”며 “바이오급속교정이 앞으로도 교정학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