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미니쉬-로봇앤드디자인, 덴탈 분야 MOU
미니쉬-로봇앤드디자인, 덴탈 분야 MOU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0.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더컷 없는 0.1㎜ 초정밀 가공 및 양산화 목표

미니쉬테크놀로지(www.minishtech.com, 미니쉬)는 12일 로봇앤드디자인과 ‘덴탈 밀링 머신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진오 로봇앤드디자인 회장(왼쪽)과 강정호 미니쉬테크놀로지 대표가 밀링머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진오 로봇앤드디자인 회장(왼쪽)과 강정호 미니쉬테크놀로지 대표가 밀링머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니쉬는 임상 데이터를 제공하고, 로봇앤드디자인은 이를 활용해 자사의 밀링 머신 ‘체어맨’을 업그레이드해 공급할 예정이다. ‘체어맨’은 인레이, 크라운 등의 보철물을 15분 만에 완성하는 원데이 치과 치료에 필수적인 의료장비다.

미니쉬는 전용 밀링 머신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는 현재 전용 블록을 0.3㎜ 머신 가공 후 0.1㎜까지 수작업한다. 양사는 밀링 머신 단독으로 언더컷 없이 0.1㎜까지 얇게 깎는 미니쉬 전용 밀링 머신을 개발하고 있다.

미니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비 제조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15만여 건의 미니쉬 임상 데이터와 스캔 자료 등을 바탕으로 더 정교한 밀링 머신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로봇앤드디자인은 국내 반도체 로봇 판매 1위 기업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공급하는 반도체 로봇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2008년 덴탈 분야에 진출했다. 맥스 시리즈(MAXX Series)가 대표적 밀링 장비 라인업이다.

로봇앤드디자인은 10년 이상 덴탈 밀링 머신을 개발해왔지만 미니쉬 디자인의 경우 가공 난이도가 최상급이라며, 전용 장비 개발을 통해 양산화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으로 함께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설립된 미니쉬테크놀로지는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하는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를 공급한다. 연간 20조 원 규모의 국내 치아 보존시장에서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을 대체하기 위해 치과 재료를 만들고, 초정밀 장비를 개발하는 의료 테크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