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오스템, 청주 라미네이트 세미나 11월 개강
오스템, 청주 라미네이트 세미나 11월 개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0.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규·김태은 원장··· '예지성 있는 라미네이트 수복 과정' 강의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오는 11월 26일 충북 청주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1Day 라미네이트 세미나'를 개강한다.

이번 라미네이트 세미나는 4월31일치과 이승규 원장과 소중한치과 김태은 원장이 연자로 나서 '예지성 있는 라미네이트 수복 과정'을 주제로 강의하고, 실습까지 진행한다. 세미나 커리큘럼은 △라미네이트의 적응증 선택- 이런 증례는 피해야 한다 △라미네이트 삭제 방법- 라미네이트 삭제는 크라운과 다르다 △라미네이트 임시치아는 어떻게 만드는가 △절대 안 떨어지는 라미네이트 접착 방법 △라미네이트 접착 방법 실습, 질문과 답변 등으로 구성했다.

'라미네이트 수복을 위한 치아삭제와 접착'을 교육 대주제로 하여 참가 의료진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것은 물론 Q&A 시간도 별도로 마련해 1대1 맞춤 교육에도 각별한 신경을 썼다.

이번 라미네이트 세미나'는 카카오톡 채널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OIC)를 추가하거나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cUPCp9ovuFyJfycRA)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고, 등록 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이승규 원장은 "라미네이트 삭제는 크라운과 다르며, 기준을 가지고 삭제한다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라며 "라미네이트 접착 방법은 치과에서 가장 강력한 접착력을 발휘하며, 적절한 접착제와 레진 세멘트를 선택해야 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라미네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접착 과정을 실제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김태은 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적응증 선택만 잘하면 예후가 좋은 치료 방법"이라며 "라미네이트에 대한 두려움으로 선뜻 치료를 못 하는 원장님들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