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6 (토)
오스템파마-노년치의학회 업무협약
오스템파마-노년치의학회 업무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2.1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평가단 발족·학회 후원 협력
(왼쪽부터) 노치 고홍섭 전 회장·이성근 명예회장, 오스템파마 강주성 의약연구소장·문병점 대표, 노치 고석민 회장·소종섭 차기회장·강경리 부회장·하승룡 총무이사.
(왼쪽부터) 노치 고홍섭 전 회장·이성근 명예회장, 오스템파마 강주성 의약연구소장·문병점 대표, 노치 고석민 회장·소종섭 차기회장·강경리 부회장·하승룡 총무이사.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와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석민)가 11월 30일 한국과학기술회관 SC컨벤션에서 제품 평가단 발족 및 학회 후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노년층의 구강 건강 증진을 공동 목표로 하는 이번 협약에서 노년치의학회는 오스템파마 신제품에 대한 효과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평가한다. 또, 오스템파마는 노년치의학회의 평가 데이터와 자문 의견을 신제품 개발 시 적극 검토하고 반영할 계획이다. 오스템파마는 구강건조증을 겪고 있는 노년층에게 도움이 되는 ‘제로미아’를 시작으로 기존 제품 보완을 위한 기초 데이터 확보부터 착수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스템파마는 매년 노년치의학회 활동을 후원한다. 또한 오스템파마는 대한노년치의학회의 ‘찾아가는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도움이 필요한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자사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미아’와 ‘뷰센’ 치약 칫솔, ‘오스타민D’ 등 구강건강 관리 제품을 무상 제공한다.

노년치의학회 고석민 회장은 “건강한 노년 생활은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사회적 과제”라며 “노년치의학회와 오스템파마의 공동 활동은 자칫 사회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노년층을 포함하여, 모든 세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오스템파마 문병점 대표는 “대한민국은 이미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으나 앞만 보고 살다 보면 어르신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간과하기 쉽다”며 “노년치의학회와 함께 노년층 건강 증진을 위해 우리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임상 데이터를 근거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빼어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