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연관 심사기준, 요양기관 업무포털에서 확인
연관 심사기준, 요양기관 업무포털에서 확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2.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같은 주제로 연관된 고시-행정해석-심사지침 묶어 조회
의료현장의 정확한 기준 해석과 효율적 진료에 도움 될 것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요양기관 업무포털에 ‘심사기준 허브(HUB)’를 오늘(28일)부터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심사기준 허브(HUB)는 요양기관이 주제어 검색을 통해 의료행위와 치료재료 심사기준(고시, 행정해석, 심사지침)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심사기준은 같은 주제의 고시, 행정해석, 심사지침을 함께 연결해서 봐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하다. 

심사기준 허브(HUB)는 같은 주제로 연관된 심사기준 고시-행정해석-심사지침을 한 번에 묶어서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기준 간 연계성 여부를 확인하기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심사기준 제·개정 이력 조회로 과거의 기준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비교하는 기능을 개선하여 요양기관 등 사용자의 빠르고 정확한 기준 해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기준 허브(HUB)는 요양기관업무포털 > 심사기준 종합서비스 > ‘심사기준(HUB) - 행위·치료재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미향 심사평가원 심사기준실장은 “심사기준 허브(HUB) 활용이 의료현장의 정확한 기준 해석과 효율적인 진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기준 관련 질의·응답(Q&A), 심사사례지침, 수가·치료재료 등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