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02 (토)
오스템, 임플란트 마스터코스 2024 ‘시작’
오스템, 임플란트 마스터코스 2024 ‘시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1.0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창주·손영휘·김기성 3人···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24회 구성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2024년 임플란트 마스터코스를 1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총 24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양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박창주 교수와 e좋은치과 손영휘 원장,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 등 임상 경험이 풍부한 3인의 연자가 나서 수강자의 임플란트 숙련도 제고에 집중한다는 목표로 임플란트 식립 및 난도 높은 수술, 수술 후 보철 과정까지의 내용을 전달한다.

1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베이직’ 과정은 박창주 교수가 담당한다. 박 교수는 환자와의 만남부터 수술 계획 준비, 수술 시 고려사항, simple surgery 등 기본 과정에 집중한다.

4월 6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8회로 진행하는 ‘수술’ 과정은 손영휘 원장이 나선다. 이 과정에서는 임상에서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상악동 거상술을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인 연자의 다양한 sinus 수술 케이스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여기에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임플란트 식립 방법 등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마지막으로 8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6회로 김기성 원장이 '보철' 과정을 맡는다. 이 기간에는 보철 치료 계획부터 디지털 치과를 위한 CAD/CAM을 이용한 Abutment의 활용, 무치악 케이스에서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 등 다양한 보철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마스터코스는 이론 강의 후 실습으로 바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구강 모형을 그대로 만든 교보재 역시 개인에 맞춰 각 1set 제공된다. 특히 마네킹 및 오스템 자체 교보재를 활용해 실습을 대폭 늘려 실제 임상에서 적용이 유리하도록 기획했다.

13일부터 열리는 오스템마스터코스는 카카오톡 채널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OIC)를 추가하거나 별도의 수강신청 페이지(https://forms.gle/hdp36qGuwD2FwJxn7)를 통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박창주 교수는 "이번 마스터코스는 여러 명의 연자가 아닌 단 3명의 연자가 책임지고 지도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임플란트 코스"라며 "수술, 보철, 기초, 심화, 이론, 실습은 물론 오스템임플란트와 하이오센 제품까지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최고의 세미나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