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수원회 정기총회, 제36대 민봉기 신임회장 취임
수원회 정기총회, 제36대 민봉기 신임회장 취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3.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가 2월 26일 경기도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제7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총회에는 안윤표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회원 50여 명, 경기도치과의사회 전성원 회장과 김영훈 부회장, 경기치과의사신협 박인규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정철 前 수원동부지사장, 역대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안윤표 회장
안윤표 회장

안윤표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2년간 수원시치과의사회 위상 확립과 회원 권익 보호를 위해 대내외적으로 많은 업무를 수행하며 전력을 다했다”며 “다소 미흡하고 부족한 점이 있었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어 치과 의료계와 수원회 발전에 헌신하고,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회원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표창하는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로회원 표창= 박흥식·유경희·김정국 회원 
감사패= 권명희 장안구보건소장·조정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전 수원동부지사장·고휘목 경치 사무국장 △우수동문회 표창= 전북치대·전남치대 동문회

또, 수원과학대 치위생과 천선향 학생과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기예강·이경서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

시상식 후에는 제36대 회장으로 취임한 민봉기 신임회장의 취임사와 신·구임원 교체식이 진행됐다.

민봉기 신임회장
민봉기 신임회장

민봉기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고생하신 안윤표 회장을 비롯한 제35대 임원진에 감사드린다”며 “갈수록 줄어드는 예산으로 고민이 많지만,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부 본회의에서는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에 이어 안건을 심의하며 2023년도 주요 추진사업과 전반적인 회무·회계 등을 점검했다. 이날 △제1호 의안 2023 회계연도 회무보고 및 결산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2023 회계연도 감사보고서 승인의 건 △제3호 의안 회비 결손처리의 건 △제4호 의안 2024 회계연도 연회비 인상의 건 △제5호 의안 2024 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결정의 건 △제6호 의안 제36대 감사 선출의 건 △제7호 의안 대의원 선출의 건 △제8호 의안 경기도치과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 상정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승인했다.

김도환 감사는 감사 보고에서 “초 2·3·5·6학년 학교 구강검진 사업 수입이 코로나19 이후 줄었으며, 앞으로도 학생 수 감소로 인해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활한 회 운영을 위해 부족한 예산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2024 회계연도 연회비 인상의 건이 승인되어 3월부터는 10% 인상된 회비가 부과될 예정이다. 그러나 차기 이사회에서 ‘회비 조기 납부 할인 이벤트’를 기획해 상반기에 회비를 납부하면 기존 납부액과 유의미한 차이가 없이 회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경치 정기대의원총회 상정 안건은 △불법 의료광고 척결을 위한 지부 신고 프로세스 구축의 건 △회원 치과 내 의료사고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한 의료기관 선정의 건이 올라와 모두 가결되면서 제71차 정기총회가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