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2 (토)
오스템, 4월 엔도 세미나 개강
오스템, 4월 엔도 세미나 개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3.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렬 원장 ‘근관 치료의 모든 것’ 탐구

최신 근관치료 술법과 접근 방법 등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엔도 세미나가 4월 열린다. 근관 형성의 이해부터 현장 실습까지 단 하루 동안 모든 과정이 다뤄지는 만큼 많은 치과 임상의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오스템임플란트가 4월 21일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엔도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근관 치료의 이해도가 높은 강남루덴치과 신동렬 원장이 직접 연자로 참여한다. 신 원장은 보철과 전문의로 대한근관치료학회 평생교육이사, 대한치과보존학회 이사, 오스템 AIC Director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신 원장은 이번 세미나의 교육 목적을 '최근 근관치료 지견에 맞춰 와동형성부터 근관성형, 근관충전에 사용해야 할 기구와 접근법 등에 대한 이해'로 정하고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인 맞춤형 교육을 위해 개인별로 1엔진, 1키트, 1모델을 제공한다. 이론 내용을 바로 실습하도록 구성해 임상 가상 체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개인별로 현미경도 제공해 술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예지성 있는 수술이 가능하도록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다.

Reciproc & Endosonic blue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세미나의 특징이다. 비교적 손쉽게 근관치료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Reciproc 및 Endosonic blue를 이용해 근관 치료 시 편리함을 수강 원장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임상 현장에서 환자에게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ENDO 실습용 파일 & ENDOSEAL MTA, CLEANICAL도 제공하는 등 예후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4월 21일 열리는 신동렬 원장의 엔도 세미나는 별도 홈페이지(https://forms.gle/YQjNtykuxkfGVkw79)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