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34 (월)
아름, CAM S/W ApexMill 1.7버전 업데이트
아름, CAM S/W ApexMill 1.7버전 업데이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4.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덴티스트리는 Dental CAM Software인 ApexMill의 1.7 버전을 지난 2일 공개했다.

그림 1. ApexMill에서 Multi part grinding 기능
그림 1. ApexMill에서 Multi part grinding 기능

아름의 CAM S/W ApexMill은 아름만의 밀링 장비 가공 노하우가 총 집약된 소프트웨어이다. 밀링 장비를 사용하는 유저를 잘 이해한 아름답게, 이번 버전 업그레이드는 ApexMill 유저들의 편의성과 소재 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그 중 ‘Multi part grinding’ 기능은 1개의 블록으로 다수의 파트를 가공하는 기능으로, 보유하고 있는 블록의 크기 내에서 여러 개의 파트를 배치할 수 있다.

그림 2. Multi part grinding을 통해 실제 가공한 블록 예시
그림 2. Multi part grinding을 통해 실제 가공한 블록 예시

‘Block Re-use’기능은 긴 블록을 사용할 때, 한번 가공한 블록에 새롭게 네스팅하여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잔여 길이값을 입력해 원하는 슬롯에서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재사용 시 기존에 가공했던 커넥터의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블록의 단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더불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작업할 STL을 미리 담아두어 그룹별로 관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STL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Inventory’기능 △계산이 완료된 NC 파일에 대한 리포트를 출력할 수 있게하는 ‘Report print’기능 △그 외 다양한 기능개선과 오류가 수정됐다.

아름 관계자는 “ApexMill이 밀링 장비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가장 친숙하고 편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유저 의견을 듣고 업그레이드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