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덴올 치트키 2편 '시공 품질' 집중 조명
덴올 치트키 2편 '시공 품질' 집중 조명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6.1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연세퍼스트치과’ 찾아 ‘치과 인테리어 A to Z’ 설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의 치과 콘텐츠 포털 방송 덴올(www.denall.com)이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치트키)’ 2편을 공개했다. 치트키는 개원 및 리모델링에서 치과의사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인테리어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치트키 두 번째 편은 시공 품질을 집중 조명하고 소재 선정과 가구 배치, 인테리어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 등 세 가지를 핵심 포인트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지난 5월 개원한 파주 더연세퍼스트치과 이장호 원장이 직접 출연해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더연세퍼스트치과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해 소재를 선정했다. 디자인적으로는 세련된 느낌의 화이트톤과 부드러운 감성의 우드톤을 통해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오염에 강한 벽재와 탄성감 있는 바닥재를 활용했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치과 진료에 두려움을 느낄 수 있는 환자가 내원 시 심적 안정으로 진료 부담을 낮추는 효과를 만들 수 있었다.

더연세퍼스트치과는 진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치과 맞춤 가구를 제작해 배치했다. 가구 배치 또한 ‘시공 품질’의 연장선으로 진료실부터 기공실까지 각 공간의 진료 프로세스에 맞춤 가구가 설계돼 치과의사의 효율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병원급으로 승격 개원하게 되면서 품격에 걸맞은 인테리어 구현이 필요했다”는 이장호 원장은 “특히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소재 선택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밝혔다.

이장호 원장은 "치과 인테리어는 각종 점검 사항이 많아 매우 유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공사와 커뮤니케이션이 정말 중요하다"며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는 치과 전문 인테리어 업체답게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빠르게 진행해 만족스럽게 인테리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1회와 2회 각각 ‘동선 배치’와 ‘시공 품질’을 키워드로 치과 인테리어를 분석한 치트키는 앞으로도 치과의사의 생생한 경험담을 중심으로 인테리어 실전 팁과 소중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는 동선배치, 시공품질, 네트워크 구축, 디자인, 치과 브랜드 강화, 사후 관리 등을 치과의사의 경험담을 통해 풀어낸다.

새로 공개된 치트키 2편은 덴올TV(www.denall.com/vod/play?id=4792)를 통해 언제든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덴올 관계자는 "치트키는 원장이 직접 출연해 치과의사 입장에서 인테리어 정보를 전달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치과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분석해 개원이나 리모델링을 앞둔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