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치의학회 2023 임·직원 워크숍 개최
치의학회 2023 임·직원 워크숍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7.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초청 강연·치의학회 발전 방향을 위한 자유토론 등 진행
치의학회 제8대 집행부 임원이 파이팅하고 있다.
치의학회 제8대 집행부 임원이 파이팅하고 있다.

제8대 집행부 출범과 더불어 임직원 간의 소통·단합·교류를 위해 2023년도 대한치의학회(회장 권 긍록) 임직원 워크숍이 지난 14~15일 개최됐다. 14일에는 ㈜네오바이오텍 원주 신사옥에서 특별 초청 강연이, 15일에는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대한치의학회 각부 중점 추진 사항 및 치의학회 발전 도모 등을 위한 자유토론회가 진행됐다.
 
워크숍에 앞서 권긍록 회장은 “향후 추진할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면서 치의학계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임직원 간에 서로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 교류의 시간이 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별 초청 강연에는 「한의학연구원 운영과 미래」를 주제로 이진용 원장(한국한의학연구원)이, 「신의료 기술평가의 이해」를 주제로 정요한 팀장(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치과 산업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허영구 대표(네오바이오텍)가 연단에 올랐다.

치의학회 발전 방향을 위한 자유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치의학회 발전 방향을 위한 자유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자유 토론회에서는 △현재 치과전문의 과목 치과의원 명칭에 대한 문제점 △대한치의학회지 SCIe 추진 방향 및 자금 마련 △대한치의학회 학술대회 및 세미나 운영 방안의 건 △의학상과 치의학회의 새로운 상 제정 △‘의사와 의과대학 학생을 위한 치의학 개론’ 교과서 집필의 건 △전문의 차등수가 추진 △정보통신부 사업계획(안) △표준치의학 용어 상설위원회 구성의 건 등 그 외의 많은 내용이 자유롭게 토의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