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2 (일)
충·치예방연구회 2024년도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충·치예방연구회 2024년도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2.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 건강, 구강건강으로부터’ 슬로건 아래 활동 넓히기로

충·치예방연구회(공동회장 정재연·이병진)는 1일 공항철도 세미나실과 온라인으로 2024년 정기총회를 열어 △2023년 사업 보고와 △2024년 사업계획 △안건토의 등을 진행했다<사진>.

이병진 공동회장은 개회사에서 “2023년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특히 서울시교육청 등 여러 외부 기관과 협력사업을 통해 충치연의 활동을 넓혀 나간 점은 고무적”이라 지난해 사업을 평가했다.

이어 충치연 전 회장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회장은 “2023년 대한치과위생사협회와 충치연은 서로 연대 활동을 통해 유아 구강건강교육을 활발히 진행했다”며 “2024년에는 작년의 연장선상의 유치원 교육과 새로 시작하는 초등학교 구강건강교육을 계획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크다. 이런 활동들이 국민 구강건강에 일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힘을 북돋웠다.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이하는 충치연은 ‘구강건강교육자 양성과정’, ‘ 유아구강건강교육’, ‘보건소 연계초등교육’, ‘교육매체 제작’ ‘구강건강 유튜브 제작’ ‘캠페인 행사’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바 있다.

경상대 수의과 이후장 교수는 충치연 정기총회 첫 참여 소감으로 “반려동물의 구강건강에도 관심을 바란다. 특히 고령화 사회에 충·치예방연구회의 노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역할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2024년 충치연 회원과 소통 공간이 될 홈페이지 및 SNS 소통채널 다양화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기부회원을 대상으로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정재연 공동회장은 “항상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청룡의 해에도 충·치예방연구회의 ‘백세건강, 구강건강으로부터’ 슬로건처럼 보건소 및 서울시교육청과 연계한 구강보건교육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매달 1회 치주질환 예방 및 노인구강건강 관련 스터디를 계획하고 있다. 충·치예방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충·치예방연구회의 발전을 위한 참신한 제안과 고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충·치예방연구회의 다양한 활동은 www.denti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